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게 있으신 분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.

https://samsungalgorithm.com/

 

Samsung

4년제 대학 컴퓨터공학 관련 전공 대학(원)생 *재학생, 휴학생 및 졸업생 포함 초급 S/W 알고리즘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(SW Expert Academy D3 풀이 가능) 중·고급 수준으로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분

samsungalgorithm.com

 

SSAFY 9기에 지원했다가 코테에 얻어터지고 Java와 Spring/JPA를 공부하고 있던 중에 우연히 해당 공고를 보게 되었다.

처음 봤을때가 저번 주 목요일 점심쯤이었고 마감이 금요일 저녁이었으니 꽤 늦게 본 셈이었다.

SSAFY에 지원하고 코테를 본 뒤 알고리즘 풀이에 대한 어떤 강의나 가이드라인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갈망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해당 공고를 보자마자 곧바로 지원을 하였다.

 

해당 프로그램도 일종의 코딩 테스트를 시행하였다. 총 2문제를 1/7일부터 1/11일까지 5일간 푸는 것이었다.

문제는 보안상 공개하기가 곤란하지만 기존에 알고리즘 문제들을 풀어본 사람들은 어느 정도 무난하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이었다고 생각한다.

그리고 오늘 합격 메일를 받았다. 결과가 꽤 늦게 나와서 살떨리게 기다린 것 같았다. 결과가 나오고 살펴보니 문제가 상대적으로 쉬웠던 영향인지 2문제 전부를 푼 사람들 중에서도 탈락한 사람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. 아마 2문제 전부를 맞추고 시간이나 메모리도 어느 정도 신경써야지 합격권에 들 수 있도록 컷이 형성된 것으로 생각된다.

 

프로그램은 다음주 월요일부터 시작된다. 기존에 Python을 사용하다가 Java로 옮기고 수강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더욱 열심히 해서 여러가지를 얻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.

'잡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SAFY 11기 1-2 주차 회고  (1) 2024.01.14
SSAFY 11기 합격 그리고 후기  (1) 2023.12.22
SSAFY 11기 선발 신청 회고  (0) 2023.11.19
복사했습니다!